조합원들의 힘으로 토지 매입 후 진행되는 민간임대아파트인 트윈비스타 센토피아가 군포역에 들어선다.
민간임대아파트는 10년 동안 살아보고 주택을 취득(소유권을 이전)하는 주택으로, 시세보다 저렴하게 주택 취득 및 입주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. 군포역 트윈비스타 센토피아 민간임대아파트는 지하 8층~지상 47층의 규모로 59타입, 84타입, 84세대 구분형 3가지 타입으로, 총 504세대 주상복합아파트로 공급예정이다.
특히 이 아파트는 10년간 내 집처럼 거주하여 주거안정이 가능하고, 거주 후에는 소유권 취득을 선택할 수 있는 장기 민간임대아파트 특성상 취득세, 양도세, 재산세, 종부세 등과 같은 세금 부담이 없다. 만 19세 이상이면 청약통장 없이 누구나 입주 신청을 할 수 있다.
또한, 10년 후에는 무려 10년 전 가격으로 분양을 수 있는 확정 분양가로 전환하여 투자 가치에서도 매력이 매우 높다는 점에서 신혼부부와 젊은 2030세대뿐만 아니라 다양한 세대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.
‘군포역 트윈비스타 센토피아’ 현장은 군포역, 금정역 중심 생활권으로 GTX-C노선을 이용해 서울 강남권 20분이내로 진입할 수 있다.
인근 주변에는 안양cc골프장, 이마트 트레이더스, 지샘병원, 당동체육근린공원, 초막골생태공원, 수리산 산책로, 군포시민체육광장, 군포역 첨단it밸리산업단지, 산본시장, 이마트 등 다양한 생활인프라가 인접해 있다.
교육환경으로는 단지 반경 2km 내에 당동초등학교, 당정중학교, 군포초등학교, 군포중학교, 군포고등학교, 한세대학교, 경기외국어고등학교 등 다양한 학군이 밀집돼 있다.
분양 관계자는 “최근 서울 경기 및 인근 중심으로 아파트 매매 전세 월세 가격이 점점 상승 중으로 미분양 아파트 급매물 물량도 소화되고 있고 금정역 군포역 중심으로 it산업단지 일자리 및 인구수가 증가되고 있다”며, “'군포역 트윈비스타 센토피아'는 KCGI자산운영사(구. 메리츠자산운용)와 손잡고 사업을 진행한다”고 말했다.
현재 조합원들의 힘으로 토지 매입 후 민간임대아파트 조합원으로 전환하는 이번 현장의 이후 일정은 군포시에 조합원 모집신고 완료 접수 후 착공 예정이다.
자세한 사항은 대표전화로 사전 예약 후 홍보관 관람 및 확정분양가 등을 확인할 수 있다.
안소영 기자 beautysoyou@daum.net